728x90
반응형
BIG

2025/04/25 3

개 삽니다. 그럭저럭 삽니다.

2025.04.25 | Original: 2011. 11. 19. 11:12 by 돋보기 쓴 꼬부기서울 변두리 어느 버스정류장 길가에 구두를 닦고 고치는 점포가 있다. 허름한 작업복을 걸친 노인이 열심히 일을 하고 있는 평범한 광경이지만 문 앞에는 이색적인 문구가 붙어있어 행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경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려주지 않는다.” 사전적 의미로 경고보다는 충고 쪽에 가까운 내용이지만 필시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왔을 노인에게는 충고 이상의 강한 의지가 담겨져 있을 것이다. 방탕한 젊은 시절에 대한 노인의 한 서린 후회감이 오늘도 지나는 사람들로 하여금 시간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도록 한다. - 오늘 아침 지인으로부터온 메일 내용中에 -나는 고개를 끄덕이면서도왠지 모를 서..

꼬부기의 글첩 2025.04.25

나만의 색으로 살아가는 용기

"얘야, 네가 태어났을 때너는 울음을 터뜨렸지만 사람들은 기뻐했다.네가 죽을 때에는 사람들은 울음을 터뜨리지만너는 기뻐할 수 있도록 살아야 한다."- 로빈 S. 샤르마, "내가 죽을 때 누가 울어줄까" -인생은 한 폭의 그림입니다.우리는 시간이라는 캔버스 위에조심스레 밑그림을 그리고,희로애락의 색으로 서서히 물감을 입혀갑니다.돌아보면 그 그림은어느새 찬란한 걸작이 되어 있을지도 모르고,혹은 마음 한구석에 아쉬움만 남긴 채미완의 스케치로 남아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그 끝이 보인다 여겨질 무렵에도우리는 또다시 붓을 들고,한 줄의 색을 더하며 이 여정을 이어갑니다.아마도 ‘인생은 끝내 완성되지 않는 그림’이라는 말은이러한 진실을 품고 있는 것이겠지요.그럼에도 불구하고우리는 저마다의 캔버스를 채우기에도빠듯..

꼬부기의 글첩 2025.04.25

외국인 배당 송금이 외환시장에 미치는 영향

배당금은 떠나고 환율은 출렁인다 : 2024년 결산 기준 국내 상장기업들의 배당금 지급 시즌이 본격화됨에 따라, 원/달러 환율이 장기 평균을 상회하는 상황에서 외국인 투자자에 대한 배당금 송금이 외환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주목되고 있다. 이에 따른 본 분석은 외국인 배당 송금이 실제 환율에 미치는 직접적 및 간접적 영향을 정량 및 정성 분석을 통해 조명하며, 향후 외환시장 변동성과 금융 당국의 대응 시나리오도 함께 예측해본다.1. 배당은 기억이고, 환율은 반응이다해마다 봄이면 배당이 오고, 배당이 가면 환율이 흔들린다.외국인 투자자들이 기업의 성과를 수확하는 이 시기, 국내 외환시장은 잠시 호흡을 멈춘다.1조, 5조, 15조...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나는 외국인 배당금은 단순한 수익 배분이 아니다.그것은..

728x90
반응형
BIG